(스쿱쿠키) 흑임자 스쿱쿠키

이정선 2018-12-21 조회 28,960 공유 111





일명 "아이스크림 쿠키" 라고도하는 스쿱쿠키에요~ㅎㅎ


퀸에서도 예쁘게 구워낼 수 있어요~^^


*. 저는 지름 5.5cm 스쿱을 주로 사용하는데요...

지름 5cm 스쿱이나, 5.5cm 의 스쿱을 사용하는게 사이즈는 제일 좋은것 같더라구요~


*. 보통은 스쿱쿠키 반죽을할때 볼에서 하지만...

그렇게되면 거품기에 뭍어서 버리게되는 반죽도 많고 번거롭더라구요...

저는 평소 쿠키반죽하던것 처럼 비닐팩에서 반죽하고

볼에서 토핑넣고 섞어 스쿱으로 반죽을 떠서했어요~

이 방법은... 참고하시고 각자 편하신 방법대로 하시면될것같아요...^^



요 쿠키는 흑임자 고물을 넣어 색도 예쁘고~

고소하고 맛있는 '흑임자 스쿱쿠키'에요...^^

*. 6개 분량의 레시피에요~


저는 흑임자 고물을 넣어 사용했지만...

흑임자를 직접 갈아서 넣을 경우 슈가파우더의 양을 늘려주세요~^^







[ 재 료 ]

버터 100g, 슈가파우더 40g, 우리밀가루 150g, 흑임자고물 20g







상온에 두어 말랑말랑해진 버터를 크림화 시켜주고

슈가 파우더를 넣어 잘 반죽해 섞어주세요~







밀가루를 넣어 날가루가 안보이는 한덩어리가 되도록

조물조물 반죽해주세요...^^







볼에 반죽을 넣고 흑임자고물을 넣어

한번 더 골고루 섞어주세요~









스쿱으로 반죽을 떠서 대형 프파이팬에 넣어주고


인덕션 팬요리 160도에서 25분~30분 구워주세요


*. 집집마다 전력량이 다르니 이 온도와 시간은 참고해주시구요...

평소 레시피대로 했는데 잘 안익었다 하시는 분들은 팬요리 170도에서 구워주세요~^^


*. 스쿱쿠키가 잘 익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...

시간대로 다 구웠을때 윗면이 처음의 반죽 그대로이면 다 안익은거에요~

잘 구워진 스쿱쿠키는 윗면까지 색이 달라지니 확인하고 잘 구워주세요...

25분 굽고 뚜껑을 열어 쿠키의 상태를보고 시간을 5분씩 늘려주세요~^^








제가 흑임자를 좋아해서 그런가... 정말 너무 맛있었던 쿠키였어요...^^

고~소한 흑임자 스쿱쿠키~ㅎㅎ

댓글 4

레시피 댓글로 궁금한 점을 남겨주세요.

김*진 2019.12.16 17:05
흑임자죽을끓이려고 흑임자랑찹쌀섞인가루를사용해도되나요?
유*미 2019.11.28 23:52
흑임자(검정깨)고물 언제쯤 구매가능한가요?ㅠㅠ
박*연 2018.12.27 22:19
베이킹 할때주로 어떤팬쓰는지 알고싶어요
퀸중형프라이팬하나만 사도 베이킹 하기충분할까요? 퀸중에 딱 하나만 사보려고하는데

브라우니 머핀 마들렌 파운드 주로하는데 팬 추천좀해주세요 ^^ㅎㅎ
김*인 2018.12.24 01:00
감사해용~~~낼 구워서 이브파티에 가져가렵니당??